논산 선샤인랜드 드라마 촬영지 입장료 주차 볼거리
논산 선샤인랜드는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의 촬영지로 드라마 속에 들어간듯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선샤인랜드는 논산시가 부지와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미스터 션샤인 드라마제작사인 (주)화앤담픽쳐스와 방송콘텐츠 제작사인 (주) SBS A&T가 공동투자하여 촬영장을 조성한 국내 최초의 민관합작 드라마 테마파크라고 한다.
약 6천 평 규모에 근대양식 건축물 5동, 와가 19동, 초가 4동, 적산가옥 9동이 어우러져 1900년대 초반 개화기 한성의 풍물이 상징적으로 재현된 국내 유일의 공간이다. 그리고 다양한 교육과 전시 및 체험시설이 더해진 최고의 복합문화공간이다.
도전과 모험의 밀리터리 체험관
논산 선샤인 랜드는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논산 선샤인랜드는 실내에서 사격과 VR체험을 즐기는 밀리터리 체험관과 한국전쟁 직후 풍경을 재현해 놓아 과거로 온듯한 느낌이 드는 1950 스튜디오, 그리고 이병헌과 김태리 주연의 미스터 선샤인 드라마 촬영이 이루어진 세트장인 선샤인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다.
밀리터리 체험관과 1950 스튜디오의 입장은 무료이며 밀리터리 체험관에서 이루어지는 서바이벌 경기와 VR 체험, 실내 사격 체험은 유료로 체험을 할 수가 있다.
VR체험은 늑대전투는 15,000원 막타워는 5,000원이며 실내사격은 2,000원이다. VR체험은 최대 6명 이하로 경기시간은 13분이다. 실내 사격은 한정된 공간에서 BB탄으로 표적을 맞추는 게임으로 스크린 사격과 달리 실감 나는 타격을 느낄 수 있다.
선샤인랜드 기본정보
소재지 : 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영업시간 : 10시부터 18시까지 입장마감 17시 30분 매주 수요일 휴관
네이버 인터넷 예매 :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191511?area=plt
입장료 :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소인[만 3세부터 만 12세] 6,000원 경로 6,000원
밀리터리 체험관 : 10시부터 18시 입장은 무료, 체험은 유료,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으로 이용제한
주차 : 전용주차장이 있으며 무료이다.
1950년대 과거로의 추억여행
1950 스튜디오는 한국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전쟁의 흔적이 남아있지만 다시 삶을 꾸려가는 우리 민족의 애환이 세트장 곳곳에 담겨 있다.
서민의 마을을 위로해 주었던 국밥집, 새로운 영화가 상영되는 날이면 사람들이 가득 찼던 극장, 반공 문구가 담긴 현수막은 그 시기를 겪은 세대들에게는 어려운 시절의 향수를, 그 시기를 겪지 못한 세대들에게는 생생한 역사 현장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촬영이 있을 때에는 1950 스튜디오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드라마 감동을 그대로 선샤인랜드
선샤인랜드 입구에는 계단을 통해서 들어가게 되어있는데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매표소에 이야기하면 따로 문을 열어준다. 선샤인랜드에 입장하면 드라마에서 본모습들로 가득하다.
먼저 한성외국인묘지는 유진 초이와 요셉의 무덤으로 나온 곳이다. 그리고 글로리 호텔의 멋진 모습이 보이고 호텔 안에는 쿠도 하나 가 입었던 의상이 전시되어 있고 미스터 션샤인 소품과 유진초이와 고애신의 편지도 전시되어 있다. 호텔 2층에는 실제로 카페가 운영 중이어서 세트장을 내려다볼 수가 있고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커피 한잔을 할 수가 있다.
선샤인랜드 양품점에서는 배우들이 입었던 의상을 입고 데이트를 할 수 있게 의상을 빌려준다. 호텔 뒤편에는 한성 전기회사 건물이 나오는데 실제 한국 최초의 전기회사이며 1898년 설립되었다고 한다.
한성 전기회사 1층은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고 2층은 명장면들을 담은 사진들과 유진 초이의 집무실과 유진 초이가 실제로 착용했던 의상이 전시되어 있다.
또 다른 볼거리로는 희성과 애신의 로맨틱한 장소였던 한성 전차를 볼 수 있는데, 한성 전차는 개화기 최초의 전차로 1899년 처음 운행을 하였고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개통된 것으로 당시 고종은 행차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말에 승인했으나 막상 개통식 날에는 꽃으로 단장된 전차를 보고 상여 같다며 탑승을 꺼려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한성 전차는 1968년까지 70년 가까이 운행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고애신이 알사탕을 먹던 곳이며 구동매가 총을 맞았던 장소인 불란서 제빵소도 있고 김희성, 구동매, 유진 초이가 자주 술을 마시던 장소였던 청풍관,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와 구미호뎐 1938 촬영지인 홍예교, 적산가옥 거리등을 구경할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