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자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2

by 놀러가는 살발이 2023. 5. 2.
반응형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덕주산성

덕주산성은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 산 1-1로 검색하면 된다. 덕주산성은 예로부터 전략적, 군사적 요충지이며 월악산 남쪽 자락 일대는 남과 북을 잇는 도로의 길목이다. 신라 경순왕의 제1 공주 덕주공주가 이곳 월악산에 머물면서 지세를 이용하여 이 산에 성을 쌓고 훗날을 기약하였고 그 후 성을 덕주공주가 쌓은 성이라 하여 덕주산성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덕주골로 들어가서 처음 만나는 성벽이 외성이고 하덕주사에서 마애불을 향해 올라가다가 도중에 보이는 성벽이 내성이다. 덕주산성은 고려 때 몽고의 침입과 조선조 임진왜란, 병자호란으로 인해 여러 차례 파괴되었고 현재는 홍문관만 남아있다. 누각이 없어진 석문에는 담쟁이넝쿨이 둘러져 있는데 조국을 지키고 나라에 충성을 다한 옛 조상의 얼과 넋이 고이 잠들어 있는 듯하다. 충북 제천시에서는 문화재 복원사업으로 성곽 2,560m, 초루 3동을 복원하였다. 성의 유구는 윗 덕주사를 에워싼 내성, 그 바깥의 하성과 조선시대에 쌓은 남문, 동문, 북문 등 아치형의 성문 3개소만 남아 있다. 남문은 경상북도 문경에서 하늘재를 넘어 미륵리에서 발원하여 월악산 남쪽 월천을 막는 차단성 역할을 하는 문이다. 동창에서 문경으로 통하는 도로에 홍예문으로 되어 있고 좌우를 막는 석축은 내 외겹축으로 길이가 100간이다. 축성법은 선단석을 3개씩 쌓아 올린 뒤 종석 1개와 기석 12개를 쓰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덕주산성은 안팎으로 5겹의 성벽이 남아 있는데 그 축조연대가 각각 달라, 성을 축조하는 방법에 관한 귀중한 자료가 된다. 덕주산성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은하수 명당으로도 유명하다. 덕주산성 앞으로 차도가 지나고 있지만 밤에는 차량통행이 없으며 덕주산성 주변에는 가로등이 없으며 불필요한 빛공해가 전혀 없어 은하수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기린자리 작은 곰자리 용자리 카페우스자리 독수리자리 방패자리 궁수자리등 별자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더한다.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운여해변

운여해변은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535-57에 위치하고 있다. 가는 방법은 서산을 가로지르는 방법과 보령해저터널을 통해 가는 방법이 있는데 보령해저터널로 가는 방법이 가깝다. 밤 9시 이후에 별관측가능하고 여름에는 해가 지면서부터 은하수가 보인다. 해변이라 습기가 쉽게 오르는 편이고 벌레가 많다. 습기가 많아지고 이슬이 내리기 시작하면 은하수 보기 힘들다. 나름 포토스폿이 있는데 운여해변으로 네비 찍고 가다 오프로드 시작점에서 왼쪽으로 소나무들이 보이다가 살짝 뚫린 공간이 보인다. 뚫린 공간으로 가면 철로 막아놓은 울타리가 보이는데 그 울타리로 내려가면 많은 사람들이 가는 포토스폿이다. 네비가 안내하는 대로 끝까지 가면 캠핑장이기 때문에 이용요금을 내야 한다. 해변이기에 주차는 길가에 주차가 가능하다. 은하수스폿에 편의시설은 없으며 은하수스폿을 지나쳐 끝까지 가면 왼쪽 편에 화장실이 있다. 은하수 포토스폿은 충청남도 태안군 장삼포로 535로 검색하시고 가시면 된다. 바다와 별의 조합이 아름다운 운여해변은 가는 길에 주유소가 있긴 한데 거의 문을 닫아서 주유하기 힘들다. 그러니 출발 전에 주유하고 간식을 준비해서 출발하는 것을 권한다. 운여해변의 은하수를 보기 좋은 날은 초승달이나 그믐달이 뜨는 날이며 달이 밝은 날은 별과 은하수가 안 보인다.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화악터널쌈지공원

화악터널쌈지공원은 경기 가평군 북면 화악리 산 228-1에 위치하고 있다. 화악터널은 대한민국의 도로 터널 중에서 비교적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에 있다. 쌈지공원은 경기도 가평군 화악산에 위치한 공원으로, 낮에는 겹겹이 산으로 둘러 싸인 전망을 볼 수 있고 밤에 별을 구경할 수 있는 공원이다. 깊은 산속 공기 맑은 곳이라 밤에 별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별구경을 위해서는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 가야 한다. 산 높은 곳에 있어 온도가 평지보다 낮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따뜻한 방한용품 등을 미리 챙겨야 한다. 2021년 쌈지공원에서 가평별빛공원으로 이름을 바꾸고 시설을 정비했다. 자라섬에서 391 국도를 따라 차량으로 이동하면 약 40분 거리에 있다. 이용시간은 24시간이며 주차는 가능하나 넓은 편은 아니다. 그래서 갓길에도 주차가 가능하다. 편의시설이 없어 가능하면 준비를 해서 와야 한다. 화악터널쌈지공원은 나 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별 보러 간 곳으로 유명세를 탔다. 가는 길이 좋아 운전하기 편하지만 화장실의 청결상태는 별로다. 정자와 전망대, 벤치가 있으며 화사가 방송에서 별을 촬영한 곳은 전망대이다. 화악터널쌈지공원에서 별을 관측하기 좋은 날은 3월은 새벽시간, 9월은 초저녁 달이 없을 때이며 매달 2주 정도가능 여름이 관측하기 좋다.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별마로 천문대

별마로 천문대는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에 위치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http://www.yao.or.kr에서 사전예매제로 운영이 된다. 연락처는 033-372-8445이며 문의사항은 연락처로 하면 된다. 그리고 별마로 천문대 관람시간 안내는 하절기인 4월부터 9월까지는 15시부터 23시까지이며 매표소는 21시 50분까지 운영을 한다. 동절기인 10월부터 3월까지는 14시부터 22시까지이며 매표소는 20시 50분까지 운영을 한다. 별마로 천문대는 동절기에는 우회경로로 가야 한다. 동절기에는 도로가 폐쇄되기에 동강시스타 및 38 국도 하이원 방향에서 진입하는 사람은 영월역 → 영월중 → 별마로천문대로 우회해서 가야 한다. 별마로 천문대 입장료는 일반인 7,000원 중고청소년과 군인은 6,000원 어린이 7세부터 초등학생은 5,000원 0원 경로 만 65세 이상은 3,500원이다. 단체는 20명부터 이며 단체 할인은 직접 확인하는 게 좋다. 그리고 입장권은 재발행되지 않으므로 분실에 유의해야 되며 입장시간 및 인원수는 반드시 준수해야 되고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입장할 수가 없다. 날씨에 따라 천체관측이 불가능한 경우 천문학 기초강의로 대체 운영되고 카메라 및 휴대폰 사용을 금지한다.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며 음주 시 관람이 제한된다. 또한 발광신발 및 힐리스 착용 시 관람이 제한된다.

 

반응형

'놀러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느낌 나는 국내 여행지  (0) 2023.05.05
곡성 장미축제 주차장 연예인  (0) 2023.05.05
별 보기 좋은 장소 별명소  (0) 2023.05.01
한국의 나폴리 장호항  (0) 2023.04.28
매미성 성채 불법  (0) 2023.04.28